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예술로 행복한 울산,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문화 플랫폼

무용WISH

울산에 거주하는 대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kpop(방송댄스), 얼반, 왁킹, 걸스힙합 등 다양한 안무를 시도하는 동아리입니다. 주로 SNS에 영상을 업로드하여 댄스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악Ensemble

대학교 유니스트의 오케스트라 동아리 앙상블로 대학교 사람들과 함께 코로나 이전에는 매 학기마다 오케스트라 연주를 발표회를 2회씩 했었으며 코로나인 지금은 5인이상 집합금지 때문에 4명씩 뭉쳐서 곡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울산 위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운영하고 참여하는, 울산 위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입니다.

복합장르가락장구신명

장구와 춤사위와 노래의 조합으로 민요에서 부터 대중가요까지 신나는 장단에 맞춰 신명나게 연주하는 퓨전 국악 동아리 신명은 시니어들로 구성된 팀이지만 그 누구보다도 뜨거운 열정으로 수많은 무대 공연과 봉사활동을 해온 동아리 입니다. 회원 한분 한분이 스트레스 없는 건강을 유지하며 열심히 실력향상에 매진하여 "배워서 남주자"라는 모토를 가지고 바쁜 노후를 즐기며 사는 동아리 입니다.

음악바람의 울림

생활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환경을 구축한다 오카리나는 손가락과 호흡을 이용하여 소리를 내는 악기이다. 다양한 운지법을 사용하는 것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폐활량이 좋아지고 정서함양과 더불어 즐거움을 준다. 학습과 연주를 통해 수강생들 간의 인생을 나누고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기량을 개발함으로써 관객으로서 음악을 향유하던 생활에서 무대를 경험하는 향유자의 형태로 변화하는 음악가가 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음악적 봉사를 실행한다.

무용나빌레라

라인댄스를 사랑하고 춤추는 시간이 행복한 현직 댄스강사님들과 자격증을 갖춘 예비 강사님들 10명으로 구성된 라인댄스 동아리입니다.

무용쓰리고

쓰리고는 청년 댄서들로 구성되어 ‘춤’이라는 소재를 통해 젊은 감성을 녹여내는 댄스팀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 및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 하고 있으며 울산을 기반으로 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음악울산팬플룻사랑회

울산팬플룻사랑회는 울산의 상징! 대나무로 만든 악기로 팬플룻 음악을 좋아하는 울산지역 연주가들이 모여 2016년 7월 한뜻이 되어 창단되었다. 현재 단장을 포함하여 26명이 활동하고 있다. 우리 동호회는 개별 아마추어 연주활동에서 벗어나 팬플룻 합주음악의 예술적 감각과 연주기량을 향상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팬플룻 앙상블 음악을 구사하며, 목가적인 팬플룻 음악을 통해 회원의 친목과 무대공연 문화와 지역사회의 공연 예술문화에 기여하고자 활동하고 있다

무용러블리댄스

건강을 위해 시작했지만 지금은 청춘의 마음을 얻게된 줌마파워 입니다^^ 친목과 건강을 위해 각자 다른 운동을 하며 만났던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다 활력있는 활동을 모색하던 중 건강관리와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보낼수 있는 라인댄스를 함께해 보고자 2019년에 댄스동아리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예문가곡교실

한국 및 세계의 아름다운 가곡(애창곡)을 공부함으로 노래와 연관하여 세계의 문화를 배운다. 그리고 성악이라는 가창법을 증진하여 음악적 표현의 발달을 도모하고 문화 활동의 욕구를 해소하고자 한다. 그리고 성악을 통한 가곡학습과 연주를 통해 수강생들 간의 인생을 나누고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기량을 개발함으로써 관객으로서 음악을 향유하던 생활에서 무대를 경험하는 향유자의 형태로 변화하는 음악가가 되기를 기대한다.

생활문화동호회

올해는 어떤 생활문화 페스티벌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레이어팝업

레이어팝업 내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요.